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도토리묵 가루로 직접 도토리묵 만들어보기 본문

먹는중/소소한 밥상

도토리묵 가루로 직접 도토리묵 만들어보기

함스타 2020. 5. 12. 12:00
728x90

건강한 밥상

도토리묵 가루로 도토리묵 만들기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정말 오랜만에 친정엘 갔다가 

엄마에게 도토리묵가루를 나눔 받았어요 ㅎㅎ

 

저는 홈쇼핑에서 물건을 자주 구매하지 않는 반면

저희 엄마는 홈쇼핑에서 핫하다는 물건들은

항상 구입하시는

홈쇼핑 덕후 이신데요... ㅋㅋㅋㅋ

 

홈쇼핑 덕후 엄마 덕분에 

도토리묵가루를 나눔받을 수 있었어요 :-D

평소에 도토리묵 너무 좋아해서 

받아서 온 바로 다음날 만들어봤는데

만드는방법도 아주 쉽고, 빨라서

평소에 도토리묵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루 형태로 쟁여놓아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ㅎㅎ

 

엄마가 구입한 도토리묵가루는 농민식품에서 제조된 도토리묵가루인데

만드는법은 아주 쉬워요 ㅎㅎ

 


물넣고☞가루풀어주고☞끓여준뒤☞식히면 끝


 

식히는 과정이 필요해서 만들자마자 바로 먹긴 어렵지만

확실히 시중에서 파는 도토리묵과는 맛이 다르더라구요 

 

도토리의 쌉싸름한 맛이 더 깊이 느껴지는 맛이랄까??

 

집에 항상 구미해놓는 쌈야채들 손으로 뚝뚝 뜯어서

도토리묵무침도 휘리릭 만들어 봤어요 

 

굉장히 탱글탱글하고 무엇보다 도토리가루 한 팩으로

만들 수 있는 도토리묵 양이 많아서

도토리묵무침도 만들어먹고, 묵사발도 만들어 먹었답니다 

 

엄마한테 4봉지 정도 받아왔는데

반찬거리 없을때 따로 장을보지 않아도 만들수있으니

괜히 든든하고 그러네요 :-D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도토리묵가루로 

쌉싸름한 도토리묵 어떠세요~? 

 

 

 

※엄마가 구매한 엄마표 내돈내산 포스팅 입니다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