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수의사 추천! 강아지 항산화제 엑티베이트 내돈내산 본문

별이 이야기/노견 별이의 투병일기

수의사 추천! 강아지 항산화제 엑티베이트 내돈내산

함스타 2020. 8. 31. 12:32
728x90

 


<별이이야기,투병일기>

노견에게 추천하는 영양제

수의사가 추천한 강아지 항산화제, 엑티베이트


안녕하세요 함스타에요 :D

사실 저는 영양제의 신화(?)에 대해서 믿지 않아요. 그 대신 필수영양소를 음식으로 보충하려고 노력하고 과일도 많이 먹고 채소도 많이 챙겨 먹으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별이도 이런 엄빠를 만나 지금까지 영양제를 먹어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이번에 한 달 동안 병원에 다니며 수의사와 정말 많은 상담을 하고, 인터넷 검색도 많이 하고 많이 여쭤본 결과 많은 분들이 키우는 강아지에게 이 영양제를 급여하시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사람 같은 경우엔 음식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겠지만, 강아지 같은 경우엔 주식이 사료이다 보니 사료에 포함이 되어있지 않은 영양소들은 보충하기가 어렵겠구나 싶은 마음에 수의사와 상담을 했고, 그 수의사가 추천해 준 영양제를 구입해보았어요 (추천해 주시면서 자기는 이 회사와 전혀 상관관계가 없다며 손사래를 치셨다는..ㅎㅎㅎ)

 

바로바로 '엑티베이트' 입니다 :D

 

엑티베이트에는 DHA/EPA, N-Acetyl cysteine, Vitamin C, Alpha Lipoic acid, L-carnitine, Vitamin E, Acetyl L-carnitine, Coenzyme Q10, Phosphotidylserine, Selenium 이 함유되어 있고, 대부분의 영양소들은 인지능력, 수면장애, 흥미 저하 등등의 두뇌 영양공급용 영양제에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DHA/EPA는 생선 오일에서 추출하고 비타민C, 비타민E, 코엔자임 큐 10, 셀레늄, 알파리포산, 엘카르티닌 등이 포함되어 있고 알파리포산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글이 많더라고요 

알파리포산은 당뇨가 있는 강아지들에겐 급여하면 안 된다고 해요

 

별이는 방광결석으로 수술을 받았고, 방광결석이 유발되는 다양한 요인들 중 하나는 바로 '비타민C'인데 엑티베이트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걱정이 되어 수의사와 상담을 해보니 "엑티베이트 속 비타민C는 소량이고, 수용성 비타민이어서 결석에 크게 무리가 되지 않을 거다"라는말을 들었어요 

 

인터넷 카페 노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 엑티베이트를 급여하시는지 여쭤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급여하고 계시더라고요 ㅎㅎㅎ

 

엑티베이트는 영국 제품이고 구입을 하려면 직구 또는 동물 병원에서 구입해야 하는데, 동물 병원에선 7만 원/ 직구를 할 경우엔 3만 5천9백 원에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직구 했고 직구라는 말이 무색하게 엄청 엄청 빨리 배송이 되었어요 

 

 

엑티베이트는 이렇게 캡슐로 되어있고, 캡슐 급여가 가능한 강아지는 10kg당 1캡슐씩 급여하시면 되는데,

엑티베이트는 항산화제이고 엑티베이트를 급여한 강아지들의 후기로는 '활달해졌다, 활동량이 늘었다' 같은 자양강장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침에 급여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아침밥에 한 캡슐씩 섞어서 급여하고 있어요 :D

 

중요한 이야기

제가 먹이는 영양제는 엑티베이트 하나에요 사람처럼 강아지 영양제도 종류가 굉장히 많은 편인데 과유불급 이란 말처럼 과하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영양제마다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성분들이 많고, 그 성분들을 꼼꼼히 체크하셔야 1일 섭취량에 맞게 급여하실 수 있어요 

영양제를 한꺼번에 여러 가지를 급여할 경우 다양한 영양소들을 몸에서 해독할 때 간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급여하고 싶으시다면 꼭 공통되는 영양소들이 있는지, 그 공통된 영양소들이 1일 섭취량을 초과하지는 않는지 꼭꼭 확인하셨으면 좋겠어요 

건강을 위해 급여한 영양제가 강아지들에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생명을 책임진다는 건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한 일이라는 걸 저는 매일매일 느끼고 있는 요즘

앞으로 별이를 키우면서 더 많이 공부하면서 종종 포스팅에 공부 결과(?) 공유할게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