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미니멀라이프, 여러종류의 세제 한번에 대체하기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미니멀라이프, 여러종류의 세제 한번에 대체하기

함스타 2020. 9. 11. 09:00
728x90

 


<미니멀라이프, 제로웨이스트>

여러종류의 세제 한번에 해결하기

친환경 세제, 소프넛 구입했어요


가지고 있던 주방세제+세탁세제 를 거의 다 소진하고 드디어 구입했습니다 소프넛 > <ㅎㅎ

소프넛 구입 직전까지 많은 후기에서 이야기했던것거처럼 세탁력도 떨어지고, 시큼한 냄새 때문에살까말까 엄청 고민 했지만 그래도 한번 도전해보자 며 구입하게 되었어요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다면 소프넛만큼 미니멀라이프와 제로웨이스트에 부합되는게 없으니까요

 

소프넛은 무환자열매로 이미 다른 나라에서도 천연세제 및 세정제로 애용되고 있는 나무 열매에요

사용방법은 소프넛열매와 물을 함께 물통에 넣어 흔들어주면 끝!

저는 좀 더 세정력을 높이기 위해 소프넛을 끓여 추출액을 만들어보았어요

 

01234

면포에 소프넛15개를 넣고 물1리터를 넣은 냄비에 30분간 끓인 후 식은후 유리공병에 넣어줬어요

이렇게 만든 소프넛 추출액은 상온에선1-2주, 냉장보관으론 1달까지 사용이 가능해요

 

★★소프넛 추출액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세정제★★
1. 샴푸, 바디워시
2. 설거지용 세제
3. 세탁 세제
4. 바닥청소용 세제
5. 과일, 채소 세척

 

소프넛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세제가 이렇게나 많아요

소프넛 하나만 있으면 저절로 미니멀라이프와 제로웨이스트는 따라오겠죠? ㅎㅎ

저는 샴푸와 바디워시는 사용하지 않지만 설거지용 세제와 세탁세제, 과일 채소 세척용으로 자주 소비할 것 같아요

 

용기에 소프넛+물 넣고 흔들어주면 끝

실제로 비름나물을 손질하고 소프넛세제로 세척해보았는데 확실히 물만으로 세척했을때보단 깨끗해진것같아요

항상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때 물로만 씻기가 찜찜해서 베이킹소다+식초물 만들어 세척해왔는데 앞으론 더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어서 좋아요

 

소프넛 거품은 생각보다 폭신거렸고 촘촘했어요

소프넛거품으로 그릇을 닦아보니 깨끗하게 닦이기도 했구요

앞으로 소프넛만 애용할 것 같은 느낌!

 

소프넛은 나무열매라 버릴때 화분에 거름으로 줘도 되고 그냥 쓰레기통에 버려도 되요

정말 아무런 처리를 하지 않은 나무열매라 버릴때도 큰 고민 없이 버릴 수 있어요

 

제가 구입한 소프넛은 유기농인증을 받은 소프넛이에요

그래서 다른 소프넛들보단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2만2천원) 과일 야채를 씻는 용도로 사용하기엔 유기농인증을 받은 소프넛이 더 좋겠다 싶어 유기농 소프넛으로 구입했어요

 

미니멀라이프, 제로웨이스트를 하면서 생각보다 대체할수 있는 용품들이 많은것같아요

소프넛하나로 다양한 세제를 대체할 수 있어서 그동안 저의 숙원사업(?)이였던 세탁실은 한결 미니멀해졌답니다

한달동안 열심히 사용해보고 한달사용후기도 다시 들고올게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