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홈 짐(home gym)을 완성했어요 (+로잉머신) 본문

시골에 살고 있어요

홈 짐(home gym)을 완성했어요 (+로잉머신)

함스타 2020. 9. 16. 10:00
728x90

 


<시골이야기>

홈 짐(home gym)을 완성했어요

새로운 운동기구를 들였어요 (+로잉머신)


 

남자들은 그런 게 있나 봐요? 홈 짐(hame gym)을 만드는..

평소에 제가 남편에게 '뭘 갖고 싶어?' 라고물어보면 '아무것도 갖고 싶지 않아' 라고말하는 남편이 운동기구엔 욕심이 있더라고요

로잉머신, 로잉머신 중얼중얼 거리길래 '사자! 나도 유산소 하고 싶어'라고하니 헤벌쭉 해지더라고요 (로잉머신 사도 나는 별로 운동 안 할 것 같은 데라고 말했으면.. 아마 남편은 사지 않았을 거예요)

서울에 살 때는 2층 필로티 구조의 빌라에서 살고 있어서 러닝머신을 들여놓고 팡팡 뛰면서 운동도 하고 그랬는데, 세종에선 4층으로 이사를 오는 바람에 러닝머신을 팔고 층간 소음 걱정 없는 로잉머신을 구입했어요

 

짜잔, 로잉머신도 중고로 구매하려다 남편 회사 복지포인트 몰에 로잉머신이 있길래 복지포인트 사용해서 구입했어요 러닝머신처럼 뛰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아니어서 러닝머신보다 층간 소음 걱정 없고 전신운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로잉머신 사용법은 아주 단순해요

발판에 발을 고정하고 레버를 당겨주면 끝!

모든 운동은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게 제일 중요하죠 저도 유튜브 보면서 운동하는 제 모습 동영상으로 찍으며 한동안 자세 교정을 했어요 :-D

 

레버 저항값을 조절할 수 있고 저는 레벨 8 정도 남편은 맥스로 해놓고 타더라고요

저는 8도 힘들던데 남편 왈 좀 더 레버가 무거웠으면 좋겠다고.

 

로잉머신은 레버를 당겨주고 풀어주고 하면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고 직접 해보니 확실히 러닝머신보다 힘들더라고요 ㅜㅜ

로잉머신 구입하고 일주일간은 배근육이 땡기더니 요즘엔 허벅지 근육, 엉덩이 근육이 운동이 되는 게 느껴져요!

 

저는 이렇게 일주일에 5번 20분씩 550회 정도 노를 저어요

그리고 무릎 꿇고 팔굽혀펴기를 60회, 근력운동 수회(ㅋㅋ) 스트레칭 20분을 하는 게 저의 운동 사이클이에요

남편이 구입한 저 철봉? 은 도저히 제가 할 수가 없네요. 그 대신 보디 보스라는 홀트 밴드형 운동기구로 근력운동하고 있어요 언젠간 저 철봉에 매달려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오길.

 

동네 마실용 자전거를 당근마켓에 팔고 똑같이 당근마켓에서 산 남편과의 커플자전거로 주말에 금강라이딩도 즐기는 게 일주일 저의 운동 사이클이에요 ㅎㅎ

앞으로 더 건강해질 일만 남았어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