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몇주전 구입한 소프넛으로 세탁해봤어요! 본문

공부하는중/제로웨이스트&미니멀라이프

몇주전 구입한 소프넛으로 세탁해봤어요!

함스타 2020. 9. 28. 15:39
728x90

 


<미니멀라이프, 제로웨이스트>

소프넛활용법, 소프넛후기

소프넛으로 세탁했어요!


몇주전 저는 소프넛을 구입했어요

구입하고 동봉된 설명서대로 추출액도 만들어보고, 채소 과일도 씻어보면서 포스팅을 했고, 이번엔 2탄! 소프넛 세탁 후기를 들고 왔어요 :D

소프넛을 활용해 세탁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면포에 소프넛을 넣어 세탁하기
추출액으로 세탁하기

 

저는 두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보았어요

 

우선 첫번째.

면포에 소프넛열매를 넣어 세탁하기

 

구입한 소프넛 10알정도를 면포에 넣어 세탁세제대신 세탁조에 넣고 세탁해주면 끝이에요

저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아 섬유유연제칸에는 구연산을 소량 넣고, 소프넛을 넣은 면포를 넣고 30분간 불린 후 세탁을 시작했어요

 

여름이불을 세탁했고, 그 전에 사용한 가루세제(순비누)가 물속에서 잘 풀리지 않고 뭉쳐 이불에 노랗게 착색된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소프넛으로 세탁하고 싹 없어지더라고요

애벌빨래를 하지 않고 물속에서 30분정도 담궈뒀을뿐인데 착색된 부분이 싹 빠져서 정말 놀랐어요 ㅎㅎ

세탁 후 오염된 행주를 찾았지만 깨끗히 빨려 오염된 행주를 찾지못했어요..ㅜㅜㅋㅋ

두번째.

추출액으로 세탁하기

 

소프넛 추출액을 넣고 푹 삶아보았어요

제가 사용하는 소창행주에 빨갛게 양념이 뭍어서 오염이 되었고 소프넛 추출액 넣고 푹 삶은 뒤 식을때까지 기다린 후 헹궜더니 빨간 양념도 싹 빠지더라고요

 

다만 표백까진 되진 않았지만 세탁용으로 소프넛을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을것같아요

표백이 필요한 빨래는 과탄산 넣고 푹 삶는게 제일 확실한 방법

사실 많은 후기에서 '소프넛은 설거지용으로 사용하기엔 좋지만 세탁용으로는 좀 어렵다' 라는 글을 많이 읽었던지라 세탁용으로 쓸 수 있을까 제일 고민이 되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세탁용으로도 크게 무리가 없을것같아요

화학세제보다는 애벌빨래가 필요한 오염들도 있겠지만 천연제품이라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으니 이정도 불편함은 감수할 수 있을것같아요

 

실제로 저는 여전히 세탁용으로 아주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이너웨어를 세탁할땐 정말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소프넛 특유의 시큼한 향도 식초같이 톡 쏘는 시큼함이 아니라 소프넛은 토로로로로록 하는 얕은 시큼함이라 저는 괜찮았어요

 

소프넛 추천해요 :-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