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스타벅스 면접, 스벅 면접 팁, 스벅 후기 본문

스타벅스&커피빈 이야기

스타벅스 면접, 스벅 면접 팁, 스벅 후기

함스타 2019. 4. 24. 14:15
728x90

■2019/04/22 - [분류 전체보기] - 스타벅스 입사 지원하기!

 

스타벅스 입사 지원하기!

몇달전에 저는 스타벅스에 입사지원을 했었어요 그래서 입사지원 후기(?)를 소개해드리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당~ ​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셔서 방법들은 모두모두 알고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한번..

hamgoeun.tistory.com

안녕하세요!

저는 몇달전에 스벅에 입사지원을 했었어요 

신세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입사지원을 하는 방법은 위 포스팅 참고해주시면 됩니당ㅎㅎ

오늘은 홈페이지에 지원 후 이후 일정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해요

 


■■■■■■ 1. 홈페이지 지원 후 매장에서 연락올때까지 대기, 무한대기

전형상태를 조회하보시면 지원서검토로 넘어가있을거에요.

1지망, 2지망 으로 지원한 매장에서 먼저 지원서를 검토중이고

이 매장에서 TO가 있고 지원자가 마음에 든다면

지원자를 홀딩시켜놓고 면접을 진행합니다~

1지망, 2지망에서 지원서를 검토하였지만 채용의사가 없으면 다음날 거주지 인근 매장으로

내 지원서가 뿌려지는 형태에요!

 

대부분 1지망, 2지망에서 연락이 오지 않고 다음날 거주지 인근 매장에서 연락오는 경우가 많으니 낙담하지마세요!

■■■■■■ 2. 나를 채용하고 싶은 매장에서 연락이 옵니다

나를 채용하고 싶은 매장에서 지원서를 검토중이라고 연락이 옵니다!

저는 지원서 접수하고 다음날에 연락이 왔어요.

근데 집에서 한시간이나 떨어진 곳이라 ㅜㅜㅜ 면접을 진행을 할지 말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ㅜㅜ

이렇게 문자가 오고나면, 매장에서 면접스케줄을 잡겠다고 전화가 올거에요!

**근데 저는 3일이 지나도 전화가 오지 않아서... 매장에다 전화해봤어요 ㅋㅋㅋㅋ

진작 전화할걸.. 매장에 일이 있어서 면접 스케줄을 잡는 전화를 못했다 라고 하셨지만,

기다리는 입장에선 3일은 정말 긴 시간이였어요 ㅜㅜ

혹시나 전화가 오지 않는다면 매장에다 전화해보세요!!

 

■■■■■■ 3. 근무할 매장에서 1차 면접 진행

전화받고 바로 다음날 면접진행했어요!

매장에 도착해서 쭈뼛쭈뼛 "저 면접보러왔습니다." 라고 했고

잠시 대기 후 면접을 진행했어요.

1차 면접에서는 뭐 특별한건 없었지만

 

1. 스타벅스는 업무강도가 강한편인데 괜찮은지?

2. 직급체계는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진급은 이렇게 진행이된다

 

3. 매장은 스케줄근문데 괜찮은지?

 

4. 언제까지 근무할 생각인지?

 

이정도로 물어봤던것같아요!

저는 커피빈에서 점장으로 퇴사를 하고 스벅에 신입으로 입사를 희망하는 입장이여서

특별히 알바경험이라던가 서비스관련한 질문은 안받았던것같아요~

 

 

■■■■■■ 4. 1차 면접 후 문자 연락

저는 면접본 날 바로 연락이 왔었어요!!

이렇게 ㅎㅎ

이 문자를 받으면 매장 점장님과 다시 연락을 해서 2차 면접을 진행합니다.

저는 2차면접을 며칠정도 있다가 근처 다른 매장에서 진행했어요!

 

 

■■■■■■ 4. 2차 면접

 

인근 다른 매장에서 2차 면접이 진행됬고,

2차면접은 지역매니저님과 진행하게 됩니다~

2차 면접은 1:1 이거나, 1:다수 이거나 여러가지가 있는것같은데,

저같은 경우엔 1:1 면접이여서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1차면접은 정말 아무생각없이 갔었고(ㅋㅋㅋ)

2차면접은 나름 스크립트를 짜서 갔습니다

다른 포스팅들보니까 이런저런 문항들이 있었고 그 중에 중복되는 것들만 준비해갔어요~

 

1. 자기소개

2. 내 성격의 장 단점

3. 나의 꿈(어디까지 진급할생각인지)

4. 왜 나를 뽑아야하는지

5. 탈락한다면 재지원 할건지

6. 본인이 생각하는 CS란?

7. 내가 가진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설명

8. 그동안의 알바경험

9. 일하면서 힘들었던일이나 보람있었던일

 

이렇게 준비해서 갔어욬ㅋㅋㅋㅋ

엄청 열심히 준비했다능....

근데 막상 가보니 이런건 아무런 소용이 없었어요... ㅜㅜ

커피빈 점장에서 퇴사후 스벅에 입사하는 케이스라 그런지, 왜 퇴사했는지/ 왜 다시 서비스업을 지원하는지

에 대해서 물어봤었고

제가 느끼기에 지역매니저님이 제일 경청하는 질문은

 

9. 일하면서 힘들었던일이나 보람있었던일

이였어요. 이 질문으로 나의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서 파악하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

서비스업종이 처음이 아니라면 이 질문은 꼭 하시는 것 같았으니 꼭꼭!! 준비해서 가세요

1차면접은 40분~45분? 정도로 아주아주 길게 진행했지만, 2차면접은 15분정도로 짧게 진행되었어요

 

■■■■■■ 5. 최종합격!!!

 

 

최종합격을 하게되면 이런 문자를 받게됩니다> <

1. 금요일에 입사지원

2. 토요일에 지원서검토 연락

3. 수요일에 1차 면접 진행

4. 금요일에 2차 면접 진행

5. 수요일에 최종합격

이렇게 저는 스벅 입사까지 총 2주가 걸렸습니다..............


길고길었던 스벅 입사까지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근데 저는 최종입사포기를 했어요..

갑자기 몸이 너무 안좋아져서 입사를 할 수 없었어요 ㅜㅜ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알게된건데,

1차면접이 더 중요하고 2차면접은 형식적인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1차면접을 더 열심히 준비해야하는 건데, 저는 괜히 2차 면접을 열심히 준비했네요 ㅋㅋㅋ

그리고 스벅은 탈락이나 입사포기를 하면

3개월동안 지원을 할 수 없으니 꼭꼭 기억해두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