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쌍문역 골목축제] 인스타감성 충만한 쌍리단길 아시나요? 본문

별이 이야기

[쌍문역 골목축제] 인스타감성 충만한 쌍리단길 아시나요?

함스타 2019. 10. 13. 15:34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오늘 쌍문역 근처에서 쌍문역골목축제 를 했는데

그 축제 속의 프로그램이였던

봉구그림전 에 별이 사진을 보냈어요

며칠전 봉구그림전에서 문자로 연락이와서

별이 일러스트도 구경할겸 

쌍문역골목축제 다녀왔어요ㅎㅎ

쌍문역 골목축제가 가는길

 

쌍문역 2번출구에서 나와서 시장안쪽으로 쭉 직진하면 이마트24가 보이고

거기서 더 직진하면 이디아가 보이는데 그 일대에서 하는 축제였어요!

쌍문역골목축제의 입구는 이런 모습이였어요 ㅎㅎ

쌍리단길의 정확한위치는 도봉로 112길 이에요

 

쌍문역 골목축제가 뭐에요??

도봉로 114길 일대의 일명 쌍리단길 이라네요

이 곳은 청년창업자들로 인해 자생적으로 생긴 골목상권이였는데요 젊은 사장님들이 기획한 축제라고 해요 ㅎㅎ

확실히 젊은 사장님들의 가게라 그런지 뭐랄까.. 인스타 감성?ㅋㅋ 들이 물씬 풍기는 상점들이 많았어요! 

 

하루만 하는 축제라니 너무 아쉬웠어요

 

젊음이 뿜뿜 느껴지고 이곳저곳 포토스팟도 많아서 사진찍기 딱 좋은곳이였어요

 

쌍문역 골목축제 구경해보기

골목 입구에 이렇게 인포메이션을 만들어서 운영중에 있었어요 

쓰레기통조차 감각적으로 보이더라구요 ㅋㅋ 

4호선 쌍문역 근처에서 하는 축제라서 그런지 포스터 색깔도 4호선 색깔이였고 쓰레기통도 파란색으로 맞춰주는 센스!! 

이런식으로 여러군데의 포토스팟을 운영하고 있었어요 골목에서 피크닉 온 기분 느끼기에 딱이더라구요 ㅎㅎㅎ 

골목에 설치되어 있던 전신주에 천을 감아서 낙서도 할 수 있게 해놓은 장소들도 있었는데 이 장소는 어린이들한테 인기가 많았어요

너무 예쁜 가게들이 너무너무 많았어요

예전에 쌍문동으로 이사가려고 쌍문동 일대를 다녔었는데 이런 가게들이 있었는지 꿈에도 생각을 못했어요!

쌍문역근처맛집 을 찾다가 결국 못찾아서 김밥천국가서 밥먹고 그랬는데 ㅜㅜ

이렇게 쌍문역근처맛집들이 있는줄 모르고.. 조금만 더 골목으로 들어와볼걸 괜히 아쉽더라구요 ㅜㅜㅋㅋㅋ

 

태국음식점부터 크래페, 호떡, 카페, 미용실, 옷가게 등등 정말 다양한 상점들이 있었고

모두다 인테리어를 너무 예쁘게 잘해놓으셔서 사진찍으러 가기에도 정말 좋은 공간이였어요! 

 

쌍문동하면 둘리밖에 생각안나고.. ㅋㅋㅋ 드라마 응답하라랑 덕선이 밖에 생각안났었는데

쌍문동에 이런 골목이 있었네요 일명 쌍리단길이 ㅋㅋㅋ

이렇게 매장안에서 공연도 함께 즐길수있게 해놓아서 많이 신경쓴 축제구나 를 느낄수있었어요

골목이라는 상권 자체가 무대를 설치하기 어려운 위치여서 이렇게 매장안쪽에다

소극장처럼 무대를 즐길수있게 해놓으셨더라구요👍

 

쌍문역 골목축제 봉구그림전

제가 골목축제에 갔던 목적!!! 

봉구그림전은 골목 맨 끝에 있었어요

총 20마리의 강아지 일러스트가 전시되어 있었고 사진을 모두 저처럼 견주들이 몇달전에

쓸모연구소 에 응모(?) 를 한 강아지들이였어요 ㅎㅎ

 

제가 봉구그림전을 신청한 이유는? 제가 보낸 사진으로 세상의 하나뿐인 그림책을 만들어준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에요 ㅎㅎ

그림책은 11월달에 배송이 된다고 해요 (기대기대)

봉구그림전을 신청할때 여러가지 문항들이 있었는데

그 문항들을 기준으로 이렇게 통계를 내셨더라구요

도봉구에 강아지산책하기 좋은곳은 저렇게 4곳이라고 해요 ㅎㅎ

저도 방학천+발바닥공원 코스로 자주가는데 제가 자주가는 산책로가 1,2위로 올라가있으니 기분 좋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방학천과 발바닥공원은 정말 산책하기 너무 좋고 잘 관리가 되어있어서 강아지들이 정말 많이 있는 곳이에요! 

우리 별이는 이 사진으로 걸려있었어요 ㅎㅎ

(이 판넬은 추후에 또 전시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봉구그림전이 아니였더라면 전혀 몰랐을 상권이였어요 😂 

그런데 덕분에 이런곳도 있구나 이게 정말 골목상권이구나 를 알고 느낄수있는 시간이였어요

 

내년에도 꼭 골목축제 개최해주세요

또 갈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