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반려견 놀이터] 도봉구에서 운영하는 무료 반려견놀이터 다녀왔어요 본문

별이 이야기

[반려견 놀이터] 도봉구에서 운영하는 무료 반려견놀이터 다녀왔어요

함스타 2019. 10. 14. 12:28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혹시 알고 계시나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반려견 놀이터가 있다는 사실?

애견 운동장이나 애견 놀이터에

강아지들 데리고 가면 너무 좋아하지만

잠깐만 뛰어놀다오고 싶은데

자주가기엔 입장료도 부담이 되었던게 

사실이에요 ㅜㅜ

 

그래서 저는 주말엔 애견운동장이나 

애견놀이터를 가고,

평일에는 목줄을 착용하고 동네 큰 공원을 

산책하곤 했었는데 

별이가 산책시키다보면 제가 너무 지치더라구요 ㅜㅜ

 

그러던중 우연히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애견놀이터가 있다는걸 알게 됐어요 ㅎㅎ

집에서도 너무 가깝고 게다가 무료라니+_+

그래서 날씨 좋은 주말에 다녀왔어요! ㅎㅎ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반려견 놀이터 4곳

정확히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반려견 놀이터는 총 3곳이에요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 대공원

광진구에 있는 반려견 놀이터는 747제곱미터이고,

마포구에 있는 월드컵 공원 안에도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요 ㅎㅎ 여기도 이용료는 무료에요

동작구에 있는 보라매 공원 등이 있어요

 

오늘 포스팅하는 애견놀이터는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도봉구에서 운영하는 애견놀이터 에요 

초안산 공공 반려견 놀이터

이름이 너무 어렵죠..? ㅋㅋㅋ

초안산 근린공원 안에 있는 반려견 놀이터에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엔 좀 어렵지만, 가장 가까운 지하철은 쌍문역이에요!

네비에 초안산 반려견 놀이터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나오더라구요 아니면 초안산 근린공원으로 검색하셔도 나와요

초안산 근린공원 주차장은 꽤 큰편이에요

주말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차량이 많아서 관리하시는 분께 여쭤보니까

오늘 유독 차량이 많다고 하시면서 아마 축구경기가 있어서 그런것같다 라고 하셨어요

 

평일에 오면 텅텅 비어있다고 하시네요 ㅎㅎ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쭉 내려오면 강아지 짓는 소리가 들려요 ㅎㅎ

주차하고 공원 안으로 들어오셔서 반딧불이유아숲체험장 쪽으로 (왼쪽)으로 꺾으시면 바로 반려견 놀이터가 보일거에요

도봉구 반려견 놀이터 라는 푯말이 있고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방명록(?) 을 작성한 후 놀이터 안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초안산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하기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해요


맹견 입장 불가

미등록 반려견 입장 불가


맹견은 입장할 수 없고 동물등록칩이 필요해요

동물등록칩의 형태는 상관이 없고 내장형 마이크로칩인 몸에 이식하는 칩으로 등록을 했을 경우 리더기를 통해서 확인한다고 해요

 

외장형 무선식별장치인 목걸이 형인 별이는 목걸이 보여드리고 입장했어요

 

또, 등록번호가 포함되어있는 인식표를 부착한 경우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놀이터는 강아지 크기에 따라 구분을 해놓았고,

높이 40cm 를 기준으로 형님견, 아우견 으로 해서 구분해서 입장할 수 있게 해놓았어요

이곳은 형님견 놀이터에요 ㅎㅎ

별이는 10kg 이 넘는 중형견이라 형님견 놀이터에서 놀았습니다 

나름의 어질리티도 있고 수돗가도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응가는 견주가 직접 치워야 하고 곳곳에 검정비닐봉투와 쓰레기통이 구비되어 있어요

형님견 놀이터보단 아우견 놀이터 크기가 좀 더 컸는데 아무래도 소형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그런것같아요 ㅎㅎ

 

놀이터의 크기는 좁은듯 좁지 않은? 정도의 수준이였고 


주말에는 도봉구 주민들만 이용 가능

평일에는 다른 구 주민들도 이용 가능


 

무엇보다 좋았던건 벤치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강아지들 풀러놓고 앉아서 쉴 수 있다는 점이였어요 ㅋㅋㅋ

 

하지만, 다른 사설 놀이터처럼 놀이터 안에서 음식을 먹긴 어려울것같았어요 쉬 냄새가... 많이 나요 ㅋㅋㅋㅋ

그래도 앉아있을만한 정도의 냄새니까 음식만 먹지 않는다면 별 문제 없을것같아요 

화장실은 놀이터에서 나와서 매점 옆에 있고,

매점에서 다양한 주전부리를 판매하고 있고 매점앞 벤치에서 취식도 가능하니

놀이터에서 놀다가 매점에서 간식같은거 먹고 다시 들어가도 좋을 것 같아요 

별이랑 저는 한시간 가량 놀다가 초안산 근린공원 한바퀴 돌고 집으로 귀가 했어요 ㅎㅎ

 

반려견 놀이터 크기가 작아서 별로라는 분들도 많았는데 저는 짧은시간 놀기엔 이정도의 공간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어요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도봉구에서 운영하는거라 그런지 깨끗한편이였어요

견주들도 깨끗하게 이용하고 있었구요 ㅎㅎ

 

저는 앞으로 종종 애용할 것 같아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