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종로카페투어] 로스팅하는 개인카페 카페로쏘 부터 유명베이커리카페 안국153 까지 다녀왔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종로카페투어] 로스팅하는 개인카페 카페로쏘 부터 유명베이커리카페 안국153 까지 다녀왔어요

함스타 2019. 11. 1. 12:59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요즘 날씨도 너무 좋아서 산책하기 너무 좋죠?

얼마전 남편과 삼청동 데이트를 했는데

매일보는 남편을 밖에서 보니 

연애하던 생각도 나고 좋더라구요 ㅎㅎ

 

지나고나서 생각하니

종로카페투어 가 된 것 같더라구요 ㅎㅎ

 

예전 직장이 안국역에 있어서 

옛날생각도 나고 좋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부부가 걸었던

삼청동데이트코스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확실히 상가들도 공실이 많아지고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도 많이 없었지만

삼청동에서 유일하게 사람이 많았던

삼청동 블루보틀 도 한바퀴 돌고 왔어요 ㅎㅎ

인터넷에선 삼청동 블루보틀은 사람이 별로 없다고 그랬는데, 막상 가보니 줄 서 있더라구요 ㅜㅜ

음료 구매 안하고 블루보틀 엠디만 구매하려고 해도

줄을 서야 한다고 해서 

저는 그냥 나왔어요 

 

해외출장이 있어 올해 초에 해외에 나가서

블루보틀엠디 사왔는데,

한국에서 사는게 더 저렴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삼청동에서 점심을 먹고

메인스트리트를 벗어나 약간 골목으로 들어갔는데

예쁜 카페가 있어서 홀랑 들어갔어요 ㅎㅎ

카페로쏘 라는 카페였는데

직접 로스터도 하시고 핸드드립도 파는

꽤나 괜찮은 카페더라구요 > <

(요즘엔 프랜차이즈보다 개인카페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ㅎㅎ)

2인테이블부터 단체석까지 있는 

제법 있는 중간크기의 규모였어요

그 와중에 인테리어가 참 우드우드 하더라구요

제가 우드우드한 따뜻한 인테리어를 좋아해서 그런지

카페가 참 예뻤어요

 

 

커피를 주문하려고 메뉴판을보니 

핸드드립부터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음료와 아포카토

까지 다양한 커피종류가 있었고

티, 쥬스, 케익, 팥빙수, 샌드위치 까지

판매하는 카페더라구요 

찬찬히 둘러보니 스피커가 참 많더라구요

폐스피커로 인테리어 해놓은신게 참 신기했어요

이렇게 직접 로스터도 하시고 원두도 판매하고 계셨는데 가격도 착한편이더라구요

에스프레소도 그렇지만 드립으로 커피를 마시면

원두의 신선도에 따라서 맛이 굉장히 차이가 나는데

이렇게 로스팅을 하는 카페에선

에스프레소보단 드립으로 커피를 선택하는게 

더 좋을것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드립으로,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남편은 밀크티를 주문했어요

(저 쿠키는 서비스!)

 

커피마시면서 천천히 천장을보니

돌고래도 날라다니고

그와중에 천장이 참 높아서 저렇게 큰 돌고래가

달려있는데도 답답하지 않았어요 ㅎㅎ

 

창가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저기서 사진찍으면 인생샷 건질 수 있을것같았어요

햇빛도 쫙 내려쬐서

삼청동 포토스팟이 멀리 있지 않더라구요 ㅎㅎ

 

화장실도 매장에 마련되어 있어서

편했어요 

 

한적한 삼청동을 느끼고 싶으시거나

삼청동에서 신선한 드립커피 한잔하기엔

카페로쏘 가 제격인것같아요!

 

삼청동에서 커피한잔 하고,

인사동으로 넘어가는중에

예전에 회사다닐때 종종 들렸던 베이커리카페가있어

빵이나 사갈까 하고 잠시 들렸어요

바로바로 안국 153

안국153은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에요

인테리어도 뉴트로스럽지만

무엇보다 베이커리카페 답게 

안국역 빵 맛집 이에요 ㅎㅎㅎ

외부에는 이렇게 식빵들이 보이고,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이렇게 많은 빵들이 널려있는

안국 맛집 입니다 ㅎㅎㅎ

입구에서 빵을 고르고 1.5층 올라가면 

계산을 할 수 있어요

계산대 옆엔 쇼케이스가 있고 다양한 조각케익부터

파운드케익 타르트까지 있어요

안국역 베이커리 카페로 괜히 유명한게 아니더라구요

윗층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넓은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빵과함께 커피한잔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바로 직전에 커피를 마시고 와서

빵만 구매하고 안국153을 나왔어요 ㅎㅎ

 

맛은 뭐... 안국 153카페는 언제나 맛있어요

아무거나 구매하셔도 

후회없으실거에요 ㅎㅎ

 

이렇게 종종 남편이랑 야외데이트 해야겠어요 

요즘 날씨도 너무 좋으니 이 좋은계절 다 가기전에

최대한 느끼시면서 겨울을 맞이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