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하고, 간결한 일상

[익선동 빵집] 앙버터 맛집으로 유명한 파머스반브레드 비건빵집 으로도 추천해요 본문

먹는중/맛집이야기

[익선동 빵집] 앙버터 맛집으로 유명한 파머스반브레드 비건빵집 으로도 추천해요

함스타 2019. 11. 6. 12:08
728x90

안녕하세요 꼬니꼬니 에요 : )

예전에 제가 살던집 근처에 앙버터맛집이 있어서

진짜 자주 사먹었는데

이사를 하고 새로운 동네가 다 마음에 드는데

앙버터맛집이 없어서 정말 아쉬웠어요 ㅜㅜ

 

일이 있어서 익선동에 나갔다가

익선동빵집을 알아보니

마침 앙버터맛집이 있다고 해서 

냉큼 다녀왔어요 ㅎㅎ

 

바로바로 파머스반브레드 입니다 > <

매장 크기자체는 크지 않아요 

'여기... 동네맛집이구나?'

싶었어요 ㅎㅎㅎ

매장 입구쪽에 이렇게 큰 배너가 걸려있었는데

천연발효종을 사용하는 익선동빵집 이였어요 

(생방송투데이에도 나오셨다고 소곤소곤)

 

천연발효종빵 도대체 .. 뭔가요?

요즘 천연발효종을 이용하는 빵집이 많아지고 있는데, 

문득 궁금하더라구요 

천연발효종이 뭐고, 일반 빵이랑 뭐가 다른지에 대해서

천연발효종☞ 간단히 말하면 이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이나 야채, 곡물등을 발효시켜 자연 효모균을 사용해서 빵을 만드는 방법 이에요

 

천연발효종빵의 장점

1. 소화가 잘된다 (천연발효종을 사용하면 글루텐 자체가 소화하기 쉬운 글루텐으로 형성이 된다고 해요)

2. 곰팡이균 번식을 억제해 빵이 신선하게 보존이 되요

3. 빵이 퍼석하지 않고 이스트향이 남지 않음

(저는 예전에 집에서 이스트 사용해서 빵을 구웠는데, 굽고나서 이스트향이 빠지지 않아서 망친 기억이 있어요ㅋㅋㅋㅋ)

 

이렇게 장점이 많으니 기왕 먹는거 천연발효종을 사용한 빵을 먹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매장을 들어가면 이렇게 

빵을 만드는 공간을 직접 볼 수 있어요 

프랜차이즈 빵집처럼 공장에서 만들어서 납품을 받는 곳이 아닌 직접 이 매장에서 빵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베이커리에요

그리고 벽면에 딱 보이는!

유기농밀가루를 사용한다는 포스터가 있었어요

파머스반브레드는 좋은 재료를 가지고 천연발효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서 속이 편안한 빵을 만든다고 해요   

저는 종종 빵을 먹고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한 느낌을

받는데, 파머스반브레드에서 파는 빵은 

천연발효종을 사용하고 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다고 하니 

속이 편안할것같은 느낌이 팍팍 들더라구요 ㅎㅎㅎ

파머스반브레드는 대한민국에 몇 명 없는 제과기능장이 

직접 빵을 만드는 빵집이에요 

기대감 뿜뿜!!

 

빵의 종류는 정~~말 많았어요

 

 

 

 

 

 

 

빵 종류가 진짜 많죠?

익선동 앙버터맛집 답게 앙버터 옆에 베스트 가 똭!

옛날 맘모스부터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딱인

팡도르까지 정말 다양한 빵이 있었어요

 

저는 처음에 앙버터맛집으로 알고 간 

파머스반브레드였는데

막상 가서 보니 비건빵집 이라고 이야기해도

좋을 정도로 여러종류의 비건빵을 팔고 계셨어요

앙버터맛집 보다 비건빵집 으로 홍보해도 좋을만큼

종류가 많았어요 ㅎㅎ

 

요즘엔 비건을 선호하는/ 또는 비건까진 아니더라도 채식주의자(베지테리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사실, 빵의 기본적인 베이스는 버터 라서 

채식주의자분들이 일반인들처럼 빵을 먹기는 어려워요

 

그런데 파머스반브레드는 비건빵종류가 제법 있더라구요

시금치 치아바타(설탕, 버터 X) 

100%호밀빵(호밀, 물, 소금, 오렌지필, 호두)

초콜렛 스콘(버터 X)

크렌베리 스콘(버터 X)

일반스콘에는 버터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답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햄이 안들어가있어요)

 

 

그 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튀일등등이 있었고

쿠키는 선물세트로도 구입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쇼케이스 안에도 파운드케익, 브레첼,

치아바타샌드위치, RTD 음료까지 다양하게 있었어요

앙버터맛집으로 알고간 집이 단팥빵맛집이라는걸보고

단팥빵도 먹어야겠다.. 생각을.. ㅋㅋㅋ

그래서 저의 최종선택은!!

치아바타샌드위치, 단팥빵, 콘브레드, 팡도르, 앙버터 에요 ㅋㅋㅋㅋㅋㅋ

 

 

 

단팥빵은 빵은 부드럽고 팥은 많은데

많이 달지 않은 맛? 이였어요 ㅎㅎㅎ

씹는맛도 좋았고 달기만한 빵이 아니라

팥 맛도 충분히 느껴지는 빵이였습니다 ㅎㅎ

괜히 단팥빵맛집이 아니였다능...

집에 와서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먹었어요

12시 전에 구입하고 저녁이 되서 먹었는데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샌드위치 크기도 크고 안에 있는 

야채들(파프리카, 양상추, 토마토, 피클) 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었어요

이게 5,500원이면 정말 득템이죠??

일반적인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햄이 들어가있지 않아서

채식주의자분들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홀그레인머스타드가 들어가있어서 완전한 비건제품은 아니에요)

 

대망의 앙버터!! 역시 앙버터맛집 이였어요

앙버터가 너무 커서 반으로 잘라서 길이가 좀 짧아보이는데 절대로 작은 사이즈가 아니였어요 ㅎㅎㅎ

저는 잘라달라고 말씀을 안드려서 그런지 통 앙버터빵을 받아서... ㅋㅋㅋㅋㅋ 꼭 잘라달라고 하셔요~!

빵칼로 잘라야 잘 잘리고 일반칼로 하면 안잘려요 ㅜㅜㅋ

 

저는 앙버터를 선택할때 안에 들어가는 버터나 앙금도 중요하지만 빵이 진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애에요 ㅋㅋ

근데 제가 딱 원하는 빵의 질감!!

겉은 바삭 안은 쫄깃 

앙버터를 베어물면 와그작 소리가 나는 그런 빵!!!

파머스반브레드는 역시 앙버터맛집이였어요 ㅎㅎㅎ

 

그다음엔 팡도르에요

팡도르는 이탈리아지방의 크리스마스케익이에요

눈 덮인 알프스를 상징하는 별모양의 빵이라고 해요

시트는 케익답게 부드럽지만 생크림케익안에 들어가는 시트처럼 부드럽진 않고 약간의 텐션이 있는 빵이에요

부드럽지만 쫄깃쫄깃한?

겉에 뿌려진 슈가파우더를 털면 시트자체는 

케익보단 덜 달아요

덜 단게 저의 취저....> <

 

그다음에 제가 애정하는 콘 브레드!

옥수수가루로 만드는 콘브레드는 담백해서 홍차나 커피에 곁들어먹어도 좋고,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해요

저 알알이 박힌 옥수수들.. 더럽..> <

촉촉한 스콘을 먹는듯한 질감이였어요

옥수수가 알알이 박혀있어서 씹는맛도 좋았고

담백해서 좋더라구요

파머스반브레드에서 선택한 빵 모두모두 맘에들었어요

 

전체적으로 빵 자체가 많이 달지 않았고,

평소에 쉽게 구할 수 없는 버터가 안들어간 스콘부터

100%호밀빵까지 있는 비건빵집으로도 

손색이 없었어요

다음번엔 저도 비건빵 구입하러 다시 가야겠어요 ㅎㅎ 


 

위치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1가길 59 

현대뜨레비앙 111호

파머스반브레드 

매일 7:00-20:00 (일요일휴무)

연락처 : 02) 6104-0070


익선동빵집, 앙버터빵집 으로 유명한

파머스반브레드에서 소화잘되고 건강한 빵

드시길 바라요~!!

 

#익선동빵집 #종로구비건빵집 #앙버터맛집 #서울빵집 #비건빵집추천 #빵맛집추천 #종로구빵맛집 #종로빵집 #종로수제빵집 

 

 

 

728x90